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모바일 헬스케어서비스 국내 니즈 상승스마트폰 기반 병원 검색 및 예약 시스템 하이닥 애플리케이션 호응
윤태일 기자  |  till02@mediamedi.kr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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승인 2014.01.14  16:50:47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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미국 등 선진국에서는 이미 수익 모델 창출에 성공해 수백억 단위의 투자금을 유치하는 등 탄탄한 성공의 길을 걷고 있는 스마트폰 기반의 병원 검색 및 예약 시스템이 국내에서도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.

지난해부터 병원 관리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고 있는 하이닥은 많은 병의원들이 “편리하게 환자를 관리할 수 있어 만족스럽다”는 의견을 보이고 있다고 강조했다.

하이닥은 싸이월드 일촌, 페이스북 친구처럼 의사와 환자가 주치의 관계를 상호 동의해야 예약, 상담 등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병원 입장에서는 효율적인 고객 관리가 가능하다.

또 예약 후 확인 메시지, 예약 시간 전 알림 메시지 등 기존에 유료 문자 메시지를 통해 발송하던 것을 자동화된 무료 push 메시지 방식으로 정해진 시간에 고객에게 발송할 수 있어 비용 절감 효과도 상당하다.

사용자 입장에서도 예약 24시간 전, 한 시간 전에 push 메시지가 도착해 깜빡 잊고 예약 시간을 지나칠 수 있는 위험을 낮출 수 있다.

하이닥 관계자는 “국내에서는 카카오톡이 문자메시지를, 배달의 민족이 요식업 배달 문화의 패러다임을 바꾸고 있다”면서 “하이닥을 비롯해 앞으로 나올 새로운 헬스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들이 온라인 의료의 패러다임을 바꿀 수 있을 것”이라고 기대했다.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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