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안국건강 ‘코박사’ 환절기 맞아 판매량 3배 급증
김민수 기자  |  sookim@mediamedi.kr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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승인 2017.11.02  17:00:18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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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안국건강이 환절기에 ‘코박사’ 제품군의 판매량이 3배 이상 급증했다고 밝혔다. 본격적인 환절기인 올해 9월의 ‘코박사’, ‘코박사 키즈’의 판매량이 한여름인 올해 7월 대비 207%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.

이는 환절기에 더욱 심해지는 코 과민반응 때문에 코 건강기능식품을 찾는 이들이 급증하기 때문이다. 코 과민반응은 콧물∙코 가려움∙재채기 등을 말한다. 환절기로 일교차가 10도 이상 차이가 나게 되면 몸의 면역력이 저하되고 바이러스 증식이 쉬워져 다양한 코 질환이 악화된다.

안국건강의 ‘코박사’는 국내 유일의 코 과민반응 증상 개선 건강기능식품이다. 주원료인 ‘구아바잎 추출물’은 과민반응에 의한 코 상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원료로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기능성을 인정받았다. 안국건강은 콧물∙코 가려움∙재채기 중에 2가지 이상의 증상을 겪는 이들을 대상으로 한림대학교의료원 한림대학교성심병원과 함께 인체시험을 진행했다. ‘구아바잎 추출물 등 복합물’을 섭취한 이들이 섭취 4주 만에 이와 같은 증상들이 유의적으로 개선되었음을 확인했다.

또한 최근에는 환절기와 같은 계절적 요인을 제외하고도 알레르기성 비염 환자들이 꾸준히 증가 추세다. 황사, 미세먼지 등 환경오염이 원인이다.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알레르기성 비염 환자는 2011년 5550여만명에서 2016년 6680여만명으로 20%이상 증가했다. 실제로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안국 코박사 제품군의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62% 증가한 것으로 나타나, 최근 코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소비자 수요가 크게 확대되고 있음을 뒷받침했다.

특히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발표 자료에 따르면, 10세 미만의 어린이 환자가 175만여명으로 전체 환자의 26.2%(2016년 기준)을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. 이에 안국건강은 아이들이 거부감 없이 제품을 섭취할 수 있도록 망고맛 젤리 형태의 ‘코박사 키즈’를 선보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. 합성착향료∙합성감미료 등도 첨가되지 않아 아이들에게 안심하고 먹일 수 있다.

안국건강 관계자는 “코박사와 코박사 키즈는 환절기마다 코가 과민해져 콧물∙코 가려움∙재채기 등으로 고생하는 이들에게 섭취를 권장하는 제품”이라며 “코박사의 인기에 힘입어, 소비자들의 섬세한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신제품을 준비 중에 있으며 앞으로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”이라고 말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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